DESIGN SUMMIT 2025

2025.7.30(WED)-8.2(SAT), 서울 코엑스 D홀

MAGNETIC :New Scene

강렬한 끌림, 새로운 장면의 시작

감각과 시선을 사로잡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브랜드와 공간 경험의 본질을 조명합니다.

오늘날 우리는 모든 것이 하나의 장면(Scene)으로 기억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.
공간은 더 이상 단순한 구조물이 아닙니다.
브랜드의 철학, 고객의 경험, 감각적인 디자인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하나의 강렬한 장면을 만들어냅니다.

경험은 어떻게 감정을 움직이며, 디자인은 어떻게 기억을 설계할 수 있을까요?

DESIGN SUMMIT 2025는 인테리어, 브랜딩, 건축, 트렌드, 마케팅, 리테일, 호스피탈리티 등
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‘사라지지 않는 장면’을 만드는 전략과 감각을 깊이 있게 나눕니다.

산업과 경험이 교차하는 이 지점에서, 우리는 시대를 움직이는 새로운 장면을 함께 시작합니다.

기억에 남을 인사이트, DESIGN SUMMIT 2025에서 만나보세요.

디자인

일 정

2025년 7월 30일 (수) – 8월 2일 (토)

시 간

10:30 – 17:00

공동기획

메쎄이상, 블루캐비넷

금 액

1일권 | 120,000원
2일권 | 220,000원
3일권 | 300,000원
4일권 | 360,000원

※ 단체 할인 10인 이상 결제 시 10% 할인
※ 단체 신청 / 무통장 입금 : 사무국 문의 (02-6121-6235)

[DAY 1] 7월 30일(수)
브랜드 디자인: 보이는 것 너머의 설계
시간세션 및 연사세션소개
SESSION 1
10:30 - 11:20
시장과 극장에서 영감 받은 러쉬 매장은 화장품 가게 그 이상, 지역 공동체의 허브를 꿈꾸는 원더랜드!
러쉬코리아 박원정 에틱스디렉터
-냄새나는 콘서트, 동물실험반대 엑스포, 러쉬 프라이즈,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등
더보기
SESSION 2
11:20 - 12:10
팩토리얼 성수: 공간의 재해석과 상업용 부동산의 미래
이지스자산운용 김현수 실장
-<팩토리얼 성수> 프로젝트
더보기
BREAK TIME (12:10 ~ 13:30)
SESSION 3
13:30 - 14:20
작은 브랜드의 나라를 꿈꾸며
케이에스아이디어 이근상 대표
-NH 투자증권 브랜딩 컨설팅 및 브랜드 캠페인, HOKA 팝업 캠페인, 프로스펙스 '잘 됐으면 좋겠어' 캠페인, 아우디 코리아 'Korea, Land of Quattro' 캠페인 등
더보기
SESSION 4
14:20 - 15:10
두 번째 공간이 필요한 시대: AI와 공존하기 위한 내면의 스튜디오

킵콴 윤석관 작가
-프랑스 AI 정상회의, CJ 비비고, AI 한복 에디토리얼, 워커힐 호텔앤리조트, SK 하이닉스 등
더보기
SESSION 5
15:10 - 16:00
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마스터컨셉
샘서울 배지훈 이사
-풀무원 브랜드 혁신 디자인, 하이트진로 100주년 건설 마스터플랜 개발, 엘지유플러스 고객경험혁신 매장 리뉴얼, CJ대한통운 여주수목원 마스터플랜 개발
더보기
SESSION 6
16:00 - 16:50
공간 경험 브랜딩: 틈새를 발견하고 새로운 포지션으로 설계하는 전략
코브스튜디오 김보람 실장
-마하그리드 스타필드 수원, 리드볼트, 무신사스탠다드 동성로점, 갤럭시 SI 매뉴얼, 플리츠마마 북촌점 등
더보기
[DAY 2] 7월 31일(목)
건축: 머무는 형태에 대하여
시간세션 및 연사세션소개
SESSION 1
10:30 - 11:20
지역성과 장소의 의미를 담는 공간의 스토리텔링
지랩 노경록 대표
-스테이 느릇, 한옥에세이 누하, 조차, 재재소소, 시사오 제주, 잔월, 오월학교 등
더보기
SESSION 2
11:20 - 12:10
재료, 기하, 건축 (Material_Metry)
조호건축사사무소 이정훈 대표
-설해원 클럽하우스, 웨이브 루버 빌딩, MMCA 시간의 정원, EL 16.52 카페, 나인브릿지 파고라, 과천 선유재, 플랫폼 엘 아트센터 등
더보기
BREAK TIME (12:10 ~ 13:30)
SESSION 3
13:30 - 14:20
Hospitality Luxury Reimagined: Rooted in Authenticity, Driven by Wellness
HKS Singapore STEPHANE LASSERRE Studio Practice Leader
-Fairmont Taghazout Resort Morocco, Four Seasons Tunise, Corinthia Maldives 등
더보기
SESSION 4
14:20 - 15:10
건축 실험실, 더시스템랩 건축사사무소
더시스템랩 박일형 프로
-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, 삼성동 하나은행, 마곡 서울식물원, JTBC 신사옥, 탬버린즈 플래그십 성수, LG시그니처 키친 스위트, 옹기마을명소화사업현상공모, 신원동 갤러리 ART SPACE X 외 다수
더보기
SESSION 5
15:10 - 16:00
개념의 언어
지요건축사사무소 김세진 소장
-우손갤러리 서울, 서종 H 관광휴게시설, 네 개의 방, 초당 H 근린생활시설, 네이버 커넥트라운지
더보기
SESSION 6
16:00 - 16:50
공공건축디자인 : 끌림
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 신동하 본부장
-세종포천 처인(통합) 휴게소, 내린천 휴게소, 양평 물빛정원도서관, 창의진료교육원, 영종복합센터 등
더보기
[DAY 3] 8월 1일(금)
브랜드 경험: 공간과 컨텐츠가 만드는 몰입감
시간세션 및 연사세션소개
SESSION 1
10:30 - 11:20
공간은 언제 브랜드가 되는가?
인터브랜드코리아 민은정 전무
-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슬로건 개발, 동서식품 '카누/티오피' 현대자동차 '코나', 기아자동차 '셀토스', '아난티', '뮤지엄산' 브랜드 개발
더보기
SESSION 2
11:20 - 12:10
제품과 공간이 만드는 Value Experience
미니소 서울디자인센터 박성호 센터장
-미니소 서울디자인센터 제품 디자인, 디자인스튜디오 바우드 프로젝트(추모공원 '휴', MOSERY, 한과큐셀) 외 다수
더보기
BREAK TIME (12:10 ~ 13:30)
SESSION 3
13:30 - 14:20
안목 있는 사람들이 인생 베스트 스테이로 꼽는 곳들의 공통점
스테이폴리오 장인성 대표
-스테이폴리오 10주년, 베스트스테이50 캠페인, 배달의민족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광고 캠페인, 배민신춘문예, 배민치믈리에자격시험, 배민ㅋㅋ페스티벌 등
더보기
SESSION 4
14:20 - 15:10
호텔과 백화점 그사이에, 하우스 오브 신세계
신세계백화점 조혜정 팀장
-신세계 강남 하우스오브 신세계, 스위트파크, 신세계마켓 등
더보기
SESSION 5
15:10 - 16:00
코리빙과 코워킹: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공간 기획자와 디자이너의 책임과 역할
DDPS 김수민 본부장
-로컬스티치 FOUNDER
더보기
SESSION 6
16:00 - 16:50
잘 만든 로고보다 중요한 것
서비스센터 전수민 디렉터
-QC 리브랜딩, 컴포즈커피 리브랜딩, 테시토클리닉, 베르크 로스터스, 최상산부인과, 호랑 등
더보기
[DAY 4] 8월 2일(토)
공간 경험: 일상에 스며드는 감각, 경험이 되는 공간
시간세션 및 연사세션소개
SESSION 1
10:30 - 11:20
공간디자인, 서사의 전략
국립현대미술관 김용주 기획관
-이 땅에 숨쉬는 모든 것을 위하여: 조경가 정영선/ 그림일기: 정기용 건축 아카이브/ 이중섭, 백년의 신화/ 공간변형 프로젝트 '상상의 항해' 등
더보기
SESSION 2
11:20 - 12:10
도서관의 오늘이 도시의 내일을 만들다
경기도청 경기도서관추진팀 박영애 팀장
-의정부미술도서관, 의정부음악도서관
더보기
BREAK TIME (12:10 ~ 13:10)
SESSION 3
13:10 - 14:00
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만의 공간
스튜디오 스토프 박성재 소장
-아이소 사운드, 플랫포인트, 시디즈 The Progressive, 콘피에르, CJ 해슬리 나인브릿지 아카이브존 등
더보기
SESSION 4
14:00 - 14:50
지속가능한 공간에 대한 착각
논스페이스 신중배 소장
-2025 올리브영 페스타 기획, 선잠서울 ,이로서울, 교촌치킨 신사옥, 교촌필방 플래그쉽스토어, 메이드림, 엔제리너스 아일랜드 플래그쉽스토어 등
더보기
SESSION 5
14:50 - 15:40
Making Architecture
건축사사무소 SoA 이치훈 소장
-미래농원, 지붕감각, 윤슬, 브릭웰(그라운드시소 서촌), 누디트 익선, 신촌 청년문화전진기지, 국립중앙박물관 로툰다 홀 등
더보기
SESSION 6
15:40 - 16:30
가슴이 좀 따듯할만한, 그런 울림 있는 디자인을 해볼 수 있을까? 아무리 작은 거라도 말이지.
마음스튜디오 이달우 실장
-qeeboo: walking table, 모나미 DIY 브랜딩, 모나미 컨셉스토어 브랜딩, 서울국제도서전 주제관(2023-2025) 외 다수
더보기
[DAY 1] 7월 30일(수)
브랜드 디자인: 보이는 것 너머의 설계

SESSION 1

10:30 – 11:20

시장과 극장에서 영감 받은 러쉬 매장은 화장품 가게 그 이상, 지역 공동체의 허브를 꿈꾸는 원더랜드!

러쉬코리아
박원정 에틱스디렉터

냄새나는 콘서트, 동물실험반대 엑스포, 러쉬 프라이즈,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, 동물대체시험법 활성화 등

SESSION 2

11:20 – 12:10

팩토리얼 성수: 공간의 재해석과 상업용 부동산의 미래

이지스자산운용
김현수 실장

<팩토리얼 성수> 프로젝트

SESSION 3

13:30 – 14:20

작은 브랜드의 나라를 꿈꾸며

케이에스아이디어
이근상 대표

NH 투자증권 브랜딩 컨설팅 및 브랜드 캠페인, HOKA 팝업 캠페인, 프로스펙스 ‘잘 됐으면 좋겠어’ 캠페인, 아우디 코리아 ‘Korea, Land of Quattro’ 캠페인 등

SESSION 4

14:20 – 15:10

두 번째 공간이 필요한 시대: AI와 공존하기 위한 내면의 스튜디오

킵콴
윤석관 작가

프랑스 AI 정상회의, CJ 비비고, AI 한복 에디토리얼, 워커힐 호텔앤리조트, SK 하이닉스 등

SESSION 5

15:10 – 16:00

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마스터컨셉

샘서울
배지훈 이사

풀무원 브랜드 혁신 디자인, 하이트진로 100주년 건설 마스터플랜 개발, 엘지유플러스 고객경험혁신 매장 리뉴얼, CJ대한통운 여주수목원 마스터플랜 개발

SESSION 6

16:00 – 16:50

공간 경험 브랜딩: 틈새를 발견하고 새로운 포지션으로 설계하는 전략

코브스튜디오
김보람 실장

마하그리드 스타필드 수원, 리드볼트, 무신사스탠다드 동성로점, 갤럭시 SI 매뉴얼, 플리츠마마 북촌점 등

[DAY 2] 7월 31일(목)
건축: 머무는 형태에 대하여

SESSION 1

10:30 – 11:20

지역성과 장소의 의미를 담는 공간의 스토리텔링

지랩
노경록 대표

스테이 느릇, 한옥에세이 누하, 조차, 재재소소, 시사오 제주, 잔월, 오월학교 등

SESSION 2

11:20 – 12:10

재료, 기하, 건축 (Material_Metry)

조호건축사사무소
이정훈 대표

설해원 클럽하우스, 웨이브 루버 빌딩, MMCA 시간의 정원, EL 16.52 카페, 나인브릿지 파고라, 과천 선유재, 플랫폼 엘 아트센터 등

SESSION 3

13:30 – 14:20

Hospitality Luxury Reimagined: Rooted in Authenticity, Driven by Wellness

HKS Singapore
STEPHANE LASSERRE Studio Practice Leader

Fairmont Taghazout Resort Morocco, Four Seasons Tunise, Corinthia Maldives 등

SESSION 4

14:20 – 15:10

건축 실험실, 더시스템랩 건축사사무소

더시스템랩
박일형 프로

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, 삼성동 하나은행, 마곡 서울식물원, JTBC 신사옥, 탬버린즈 플래그십 성수, LG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

SESSION 5

15:10 – 16:00

개념의 언어

지요건축사사무소
김세진 소장

우손갤러리 서울, 서종 H 관광휴게시설, 네 개의 방, 초당 하루키친, 네이버 커넥트라운지

SESSION 6

16:00 – 16:50

공공건축디자인 : 끌림

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
신동하 본부장

세종포천 처인(통합) 휴게소, 내린천 휴게소, 양평 물빛정원도서관, 창의진료교육원, 영종복합센터 등

[DAY 3] 8월 1일(금)
브랜드 경험: 공간과 컨텐츠가 만드는 몰입감

SESSION 1

10:30 – 11:20

공간은 언제 브랜드가 되는가?

인터브랜드코리아
민은정 전무

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슬로건 개발, 동서식품 ‘카누/티오피’, 아난티, 뮤지엄산 브랜드 개발 등

SESSION 2

11:20 – 12:10

제품과 공간이 만드는 Value Experience

미니소 서울디자인센터
박성호 센터장

미니소 서울디자인센터 제품 디자인, 디자인스튜디오 바우드 프로젝트 등

SESSION 3

13:30 – 14:20

안목 있는 사람들이 인생 베스트 스테이로 꼽는 곳들의 공통점

스테이폴리오
장인성 대표

스테이폴리오 10주년, 베스트스테이50 캠페인, 배달의민족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광고 캠페인 등

SESSION 4

14:20 – 15:10

호텔과 백화점 그 사이에, 하우스 오브 신세계

신세계백화점
조혜정 팀장

신세계 강남 하우스오브 신세계, 스위트파크, 신세계마켓 등

SESSION 5

15:10 – 16:00

코리빙과 코워킹: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공간 기획자와 디자이너의 책임과 역할

DDPS
김수민 본부장

로컬스티치 FOUNDER

SESSION 6

16:00 – 16:50

잘 만든 로고보다 중요한 것

서비스센터
전수민 디렉터

QC 리브랜딩, 컴포즈커피 리브랜딩, 테시토클리닉, 베르크 로스터스, 최상산부인과, 호랑 등

[DAY 4] 8월 2일(토)
공간 경험: 일상에 스며드는 감각, 경험이 되는 공간

SESSION 1

10:30 – 11:20

공간디자인, 서사의 전략

국립현대미술관
김용주 디자인기획관

이 땅에 숨쉬는 모든 것을 위하여: 조경가 정영선/ 이중섭, 백년의 신화/ 공간변형 프로젝트 ‘상상의 항해’ 등

SESSION 2

11:20 – 12:10

도서관의 오늘이 도시의 내일을 만들다

경기도청 경기도서관추진팀
박영애 팀장

의정부 미술 도서관, 의정부 음악 도서관

SESSION 3

13:10 – 14:00

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만의 공간

스튜디오 스토프
박성재 소장

아이소 사운드, 플랫포인트, 시디즈 The Progressive, 콘피에르, CJ 해슬리 나인브릿지 아카이브존 등

SESSION 4

14:00 – 14:50

브랜드를 장면으로 남기는 문법 – Total eXperience

논스페이스
신중배 소장

2025 올리브영 페스타 기획, 선잠서울 ,이로서울, 교촌치킨 신사옥, 메이드림, 엔제리너스 아일랜드 플래그쉽스토어 등

SESSION 5

14:50 – 15:40

Making Architecture

건축사사무소 SoA
이치훈 소장

미래농원, 지붕감각, 윤슬, 브릭웰(그라운드시소 서촌), 누디트 익선, 신촌 청년문화전진기지, 국립중앙박물관 로툰다 홀 등

SESSION 6

15:40 – 16:30

가슴이 좀 따듯할만한, 그런 울림 있는 디자인을 해볼 수 있을까? 아무리 작은 거라도 말이지.

마음스튜디오
이달우 실장

퀴부:워킹테이블, 모나미 컨셉스토어 브랜딩, 모나미 DIY 브랜딩, 서울국제도서전 주제관 (2023-2025), MMCA 아이공간 등

※ 컨퍼런스 일정 및 내용은 주최사 및 연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.